[재태크] 생활속에서 절약하는 것이 돈버는 비결..쓸데없는 지출, 돈낭비 하지 않고 절약방법[재태크] 생활속에서 절약하는 것이 돈버는 비결..쓸데없는 지출, 돈낭비 하지 않고 절약방법

Posted at 2013. 11. 25. 08:24 | Posted in 재태크
   


한국의 수퍼리치라는 책을 읽어보니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정말 알뜰살뜰 절약하면서 살더군요. 지독한 절약이 체질화 되어있는 사람들이더군요. 부자들은 단돈 1원도 낭비하는 법도 없고.....
 
버는 것이 뾰쪽한 수가 없으니 줄이는 방법밖에 달리 돈 모으는 방법이 없는 것 같아요. 부자들의 습관..한 번에 익힐 수는 없지만 차근차근 절약하는 것을 생활화하다보면 생활이 넉넉해지리라고 생각합니다.


생활 속에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의외로 절약할 수 있는 분야가 많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절약해서 부자가 될까요?


1. 커피한잔 우습게 생각하지 마라






요사이 자고 일어나면 골목골목마다 하루가 다르게 생기는게 커피전문전입니다. 스타벅스, 파스쿠치...골목골목마다 이디야, 위메프커피전문점...그 숫자가 엄청납니다. 점심시간에 보면 사람들로 가득차 있고요...과히 커피열풍입니다.

라면 한 그릇으로 점심 떼우고 스타벅스 들러 점심값보다 비싼 아메리카노 한 잔 들고 마시는 것이 요새 문화이니까요..

그치만 정말 돈 모으기로 한 사람은 이 커피 한 잔에 돈 모으는 성패가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라떼요인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커피 한 잔, 머핀 하나 대충 5000원잡고..일주일이면 3만5천원
매월 약 15만원...매달 15만원을 연수익률 10% 이상인 금융상품에 투자하면

1년후 1,980,000원
2년후 4,158,000원
5년후 12,088,098원
10년후 31,556,101원
30년후 325,698,165원
40년후 876,333,260원

믿어지십니까? 5,000원짜리 커피와 머핀...안먹고 40년만 버티면 우리손에 8억7천6백만원정도가 들어옵니다. ^^
이걸 전문가들이 <라테요인> 이라고 하더군요. (자동으로 부자되기)라는 책(황금가지 출판)에 나오는 이야기 입니다.  








 





2. 지갑에 카드를 갖고 다니지 않는다. 교통카드는 티머니충전해서 사용







   언제부턴가 저는 지갑에 신용카드를 갖고 다니지 않습니다. 출근할 때 교통카드 챙기고요. 현금 2만원정도 갖고 다닙니다. 카드를 지갑에 넣어 다니니까 생각없이 카드를 긁더라구요. 안써도 될 돈을 낭비를 하게 되더라구요. 가급적 현금으로 지불할려구 합니다.

  일단 카드를 긁으면 그만큼 외상으로 사는 것이니까..너 외상이 자꾸 늘어난다고 마음에 부담을 많이 주어 가급적 카드를 긁지 않습니다. 요사이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니까 예금한도 범위내에서 사용하게 되어 좋고요. 카드회사에 연락하면 체크카드 사용시마다 연결계좌에 잔여금액이 얼마나 남았는지를 문자로 보내주어 경각심을 갖게되니까 좋더라구요.  



3. 집안에 전기낭비요소를 없앤다. 전기먹는 하마들을 제거한다.



   알고보면 집안에서 쓸데없이 전기가 낭비되는 곳이 많습니다. 가정에서 화장실 비데를 혹시 24시간 켜 놓은 상태로 사용하지 않으십니까? 막내딸아이가 학교에서 전기낭비가 많은 곳에 대해서 배운후부터 비데 전원을 세정기능 사용할 때만 켜놓고 사용하고 반드시 빼놓습니다. 대기전력소모를 줄이는 거죠.

   이런식으로 안 방, 건넌방을 살펴보면 컴퓨터 켜져있는 것, 전자레인지 코드 꼽아있는 것...베란다에 세탁기 전원...
이런 것을 평상시에 빼놓으면 일단 절약마인드가 고취되어서 정신적으로도 좋습니다. ^^ 요사이는 아이들 뒤꽁무니 쫓아다니면서 방에 불 끄고 다닙니다. 어릴 적에 부모님께서 항상 방에 불을 끄고 다니셔서 한 번 환한 곳에서 살아봤으면 하는 생각을 했는데 그때 아버지 어머니의 마음을 제가 가지게 되었네요..

 자꾸 집안에 절약할 것이 없는지...생각하면서 확인해야 합니다.



4. 세면대 물 틀어놓고 사용하지 말고 세수대야에 받아서 사용





  세면대에 물을 틀어놓고 양치하고 얼굴씻고..

생각보다 물 낭비가 많아집니다. 우리집 생활비도 줄여야 하지만 물이나 전기는 결국 에너지로 만들어내는 것이기 때문에 국가를 위해서도 절약을 해야죠..  대야를 사다가 물을 받아서 얼굴을 씻고 양치질 할 때 컵을 사용하면 물 사용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재태크에 성공하는 비결...

뭐 꾸준히 부자가 될때까지 공부하고 실천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항상 훌륭한 코치를 옆에 두고 조언을 구하면서 안내를 받으면 빠를 것 같습니다.


☞ 무료재무설계 신청






   
   
//